코로나19로 못 떠나는 여행, 집에서라도 즐기자!

크게작게

백진호 기자 2021-01-21

100뉴스,백뉴스,노인,시니어,여행,코로나19,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개발연구원,온라인여행상품,집콕여행꾸러미

▲ '내국인 랜선여행상품'에 포함된 '대구 이중섭 투어'  ©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올해 1월 20일(수)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 딱 1년이 되는 날이다(본지 기사). 지난 1년 동안 우리의 일상은 많은 변화를 겪었고, 이 과정에서 우리는 다양한 불편함을 감수해왔다.

 

불편한 부분을 설명하자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대표적인 한 가지를 들자면 마음 놓고 ‘여행’을 갈 수 없음을 짚을 수 있을 듯하다. 그리고 이 같은 현실 속에서는 여행을 향한 사람들의 갈망이 커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최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진행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관광 전망 설문조사’(2천 명 대상)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7명(69.6%)이 ‘코로나19 종식 이후 가장 원하는 활동’으로 ‘여행’을 꼽았다. 40대~60대에서는 ‘국내 여행’을 희망하는 비중(81.1%)이 높았고, 20~30대에서는 ‘해외 여행’에 대한 비중(59.8%)이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여행을 간절히 원하지만 갈 수 없는 상황 속에서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실시간 온라인 여행 상품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과 ‘집콕여행꾸러미’(이하 ‘꾸러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집에서 코로나19 걱정 없이, 테마여행 10선에 선정된 지역의 관광지와 숨은 이야기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여행 상품은, 영상을 통해 전문 해설가와 온라인 관광객들이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함께 여행하면서 실시간 소통을 하는 상품이다. 국내외 여행 전문 누리집에서 2월 25일(목)까지 내국인용 상품 6종(한국어 해설 제공)과 외국인용 상품 9종(영어 해설 제공)을 판매한다.

 

내국인용 상품은 ‘대구 이중섭 투어, 광주 양림동 랜선 여행, 요즘 경주, 군산 타임슬립투어’와 아이들을 위한 ‘경주 역사 여행, 군산 근대사 여행’ 등으로 이뤄진다. ‘마이리얼트립’에서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상품은 ‘놀이의 발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집콕여행꾸러미’는 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에서도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 음식, 지역에서만 체험 가능한 만들기 활동 등과 함께 지역 여행지 소개 자료, 체험 영상 등이 포함되어 있다.

 

꾸러미 상품은 20일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매장인 ‘29cm’ 누리집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 출시(2월 25일까지)된다. 상품 1종당 150개 수량으로 이뤄져 있으며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100뉴스,백뉴스,노인,시니어,여행,코로나19,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개발연구원,온라인여행상품,집콕여행꾸러미

▲ '집콕여행꾸러미' 상자  ©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온라인 여행 상품과 ‘집콕여행꾸러미’ 상품 출시 및 판매, 테마여행 1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마여행 10선’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 폭설까지 겹치면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지금, 국내 여행을 원하는 중장년층과 해외 여행을 희망하는 젊은 세대 모두 집에서 여행을 즐기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풀어보는 게 어떨까?

 

[백뉴스(100NEWS)=백진호 기자]

기사입력 : 2021-01-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100뉴스,백뉴스,노인,시니어,여행,코로나19,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개발연구원,온라인여행상품,집콕여행꾸러미 관련기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