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44명 모집한다

크게작게

이동화 기자 2020-06-09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2020년 안동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 44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신중년이 지식과 경력을 활용해 사회적기업·비영리단체 등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자 ▲희망 신청분야 3년 이상 경력 또는 국가·민간 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타 재정지원사업의 참여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8일부터 모집 인원이 완료될 때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사업 운영기관인 ㈔사회적경제허브센터로 유선문의 후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기초교육을 수료한 후 ▲경영·전략 ▲사회서비스 ▲마케팅·홍보 ▲문화·예술 ▲IT·정보화 ▲상담·멘토링 등의 전문분야에서 활동한다. 활동 시간에 따라 활동 실비는 일일 9천 원, 참여수당 시간당 2천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안동시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5개소를 함께 모집하고 있다. 참여기관 신청요건은 안동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행정기관 ▲중앙행정기관 또는 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신청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기사입력 : 2020-06-09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100뉴스,백뉴스,시니어,안동시,신중년,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재취업,노인일자리,시니어일자리 관련기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