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드뉴스] 서대문 ‘안산자락길’, 걷기 좋은 도심 속 숲길

모두가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

- 작게+ 크게

강수민 기자
기사입력 2020-0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안산자락길은 노인, 아이, 임산부, 장애인 등 보행 약자도 함께 걸을 수 있는 무장애길이다. 안산자락길이 있는 안산은 높이 295.9m로 완만한 산이며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다.

 

안산자락길은 나무 소재로 평평하게 길을 만들었다. 걷는 사람, 휠체어 등 바퀴가 달린 보행보조기구를 타는 사람 모두 편하게 길을 지나다닐 수 있다. 휠체어, 유모차 무료 대여소와 휠체어 충전기 등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비상벨을 설치하여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전망대 등 시설의 위치를 알려주는 표지판과 화장실까지의 거리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만남의 장소 등의 시설에서 길을 걷다 지칠 때 쉬어 갈 수도 있다.

 

안산자락길을 걸으며 보행약자가 편하게 숲길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길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보행약자뿐만 아니라 일반 보행자도 좀 더 편하게 숲길을 즐길 수 있다. 모두가 숲길을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무장애길이 더욱 늘어났으면 좋겠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서대문안산자락길 #무장애길 #휠체어충전기 #휠체어유모차무료대여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