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드뉴스] 100뉴스가 직접 찾아본 핫플레이스 100 – 허리우드극장, 광장시장

추억의 명화를 스크린으로 보는 허리우드극장, 국제적 핫플 광장시장

- 작게+ 크게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1-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허리우드극장은 종로의 낙원상가 4층에 위치한 극장으로, 1969년 지어졌다. 하지만 여러 멀티플렉스 상영관이 등장하며 2005년 폐관되었다.

 

폐관된 극장은 필름포럼과 서울아트시네마로 재개관 되었다가 2008년 허리우드 클래식이라는 이름의 고전영화 전용관으로 새 단장을 했고, 2009년에는 시니어들을 위한 실버극장으로 다시 개관하였다.

 

극장은 실버영화관, 낭만극장 두 개의 상영관을 통해 옛 서부극과 같은 시니어들의 향수를 자극할 만한 추억의 명화들을 다시 스크린에 옮겨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향수뿐 아니라, 55세 이상의 시니어들에겐 영화표가 저렴한 2,000원이라는 사실도 허리우드극장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광장시장은 비단을 비롯한 여러 원단과 옷을 파는 곳으로 유명하지만, 맛있는 음식들을 파는 곳으로 더욱 유명한 곳이다.

 

그 유명한 먹거리들로, 100년이 넘은 광장시장에는 시니어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까지 모여들게 만든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일이다. 젊은 커플들은 SNS를 통해 마약김밥, 빈대떡, 육회 등의 음식을 접하고 이를 찾아 광장시장을 방문한다.

 

또한, 위의 음식들 외에도 한국의 유명한 과자를 찾아 광장시장을 찾는 외국인들도 많다. 여러 점포에 외국인들을 위한 메뉴판이 있고, 상인들이 간단한 외국어를 할 줄 아는 것을 보면, 광장시장이 의심할 여지 없는 국제적인 ‘핫플’임을 알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핫플 #HOT_PLACE #핫플레이스_100 #실버극장 #허리우드극장 #광장시장 #육회 #마약김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