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드뉴스] 추운 겨울 시니어들을 위한 곳, 을지다방&탑골공원

'핫플레이스100', 첫 번째 이야기

- 작게+ 크게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추운 겨울에도, 집에만 있는 것은 답답하게 느껴지는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해서 100뉴스에서 직접 시니어들이 가볼 만한 ‘핫플레이스’를 찾아봤다.

 

을지로에 있는 ‘을지다방’은 벌써 35년째,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옛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다방이다. 쌍화차에 달걀노른자를 풀어서 주고, 아침에는 라면을 파는 등의 메뉴로 시니어들은 옛 정취를 느끼러 많이 방문하고들 한다. 

 

요즘 유행은 ‘뉴트로’ 감성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뉴트로’란 New + Retrospect의 합성어로, ‘새롭게 즐기는 복고’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옛 다방의 의자와 메뉴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을지다방은, 이러한 뉴트로 감성의 유행에 힘입어 젊은 층의 방문도 많은 편이다.

 

탑골공원은 두말하면 입 아플, 대한민국 시니어들의 성지이다. 바둑, 장기만 두는 곳인 줄 알았던 탑골공원은 사실, 볼 것, 할 것이 다채로운 장소였다.

 

한 시니어는 “여기서는 술을 안 마시니까 사람들끼리 싸우지 않아서 조용하다. 경찰서도 바로 앞에 있다.”라고 말하며 정숙한 분위기에서 할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탑골공원의 장점으로 꼽았다.

 

다른 시니어는 “여기는 옛날에 원각사가 있던 터로 부처님 은혜가 가득한 곳이다. 때문에, 하는 일이 잘되게 해달라고 부처님께 부탁하러 자주 오곤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100뉴스는 앞으로도, 추운 겨울에 집에만 있기 답답해하는 활발한 사람들을 위해서 여러 ‘핫플’을 발굴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액티브시니어 #핫플 #HOT_PLACE #뉴트로 #을지다방 #탑골공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