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키다리아저씨 희망인재 '꿈 채움단', 봉사활동 진행

지난 9일 노인복지시설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 가져

- 작게+ 크게

이유동 기자
기사입력 2019-11-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 충주시의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꿈 채움단'이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제공=충주시청

 

[백뉴스(100NEWS)충남=이유동 기자] 충주시 키다리아저씨 희망인재 '꿈 채움단'이 9일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꿈 채움단'은 지난 7월 사업수행기관인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주최로 개설됐다. '꿈나눔 활동'을 키워드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온 이 단체는 더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한 것이다.

 

봉사단은 노인들과 바람개비 만들기, 산책, 말벗, 환경정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선한마을에 머물고 있는 박 모 노인은 “손자, 손녀 같은 학생들이 시간을 쪼개 방문해줘서 정말로 고맙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 모 학생은“어르신들께서 친할머니처럼 따뜻하게 대해 주시고, 격려도 해 주셔서 오히려 많은 용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충주시는 노인봉사활동 뿐만아니라 성장 잠재력이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훗날 육성된 인재가 키다리 후원자가 되어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충주시청 #중고등학교 #사회공헌활동 #노인 #봉사활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