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태백시보건소, 29일까지 노년기 식생활 영양교육 실시

7일부터 29일까지 경로당 등 10개소에서 진행

- 작게+ 크게

이유동 기자
기사입력 2019-11-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 태백시 전경. 사진과 내용 무관     © 제공=태백시청

 

[백뉴스(100NEWS)강원=이유동 기자] 태백시보건소가 7일부터 29일까지 관내 경로당 등 10개소에서 노년기 식생활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대상 인원은  경로당 6개소 368명, 노인복지관 1개소 60명, 무료급식소 3개소 320명 등 총 748명이다. 프로그램의 취지는 노인들에게 식생활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올바른 식단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개소에는 식사 전 영양 교육 후 저염식을 제공하고, 6개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과 연계하여 제철 과일 등 건강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년기 식생활 중 저염식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영양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노인 이외에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 심뇌혈관교실‧만성질환 건강교실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보건소 #영양 #노인 #영유아보호자 #건강교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