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하는 기쁨, 브라보 시니어 ⑤

‘향기로운 그대’란?

- 작게+ 크게

허승혜 기자
기사입력 2018-08-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다양한 일자리사업 속 시니어들의 사회참여
-시니어들의 향기공방

 

서울강남시니어클럽에는 향기 만들기에 도전한 시니어들도 있다. 바로 시니어들의 향기공방 사업, ‘향기로운 그대’다.

 

 

‘향기로운 그대’는 말 그대로 다양한 향기제품들을 만드는 사업이다. 회원들은 대중적인 디퓨저, 석고방향제, 향수 등의 여러 제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제대로 검사 받은 재료만을 사용하며, 향기오일도 유럽산을 사용하고 있다. 검증된 품질의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프리저버드나 드라이플라워를 제품에 조화롭게 매치하여 퀄리티를 높이기도 한다. 실제 방문한 향기로운 그대 사업장에는 많은 드라이플라워와 재료들이 있었다. 이를 활용하여 앞으로 더 많은 종류의 제품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시니어가 만들었다고 하면 튼튼하지 않을 것 같다는 고정관념들이 있기도 하다. 그래서 시니어가 만든 제품임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예쁘고 생산적인 제품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이루어지고 있다. 우선, 시니어 물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하나하나몰’에 향기로운 그대 제품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전문적인 경영 컨설팅을 받아서 미국 아마존 사이트 내에 입점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처럼 향기로운 그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 방면에서 꾸준한 노력과 도전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100 뉴스. All rights reserved.